한빈翰彬's 얼음집

aquavitae.egloos.com

포토로그



오늘의 한마디(Freddy Roach) by 한빈翰彬






매니 파퀴아오의 트레이너인 프레디 로치가 파퀴아오가 안토니오 마가리토전을 앞두고, 필리핀에서도 국회의원의 의정활동 때문에 복싱에 전념하지 못하는 것을 못마땅해하는데, 미국에 와서도 홍보행사에 참가한다는 말을 듣고 만다. 

경기는 2주밖에 남지 않았는데 캠프는 어수선하고 로치는 이게 방해되는(distracting) 환경이라고 판단한다.

그리고 로치가 파퀴아오에게 충고하는 말.

로치; 매니(Manny), 넌 지금 국회의원이야, 맞지? 그리고 넌 그게 모두 맞는 선택이라고 생각하지? 그렇지?  (하지만) 바로 이 (복싱)이 우리의 삶이야, 이것이 우리야. 맞지? 이건 너의 직업이라구, 바로 파운드 포 파운드 베스트 인 더 월드 말이야. 이게 너가 가장 잘 할 줄 아는 거야. 너는 언젠가 대통령이 될 거야. 하지만 지금은 아니지. 지금은……마가리토야."

Manny, You're Congressman now, okay?
You make in believe on all is right choice, okay?

This is our life, This is us okay?

This is your job. Best pound-for-pound fighter in the world.

This is what you do best

you'll be President some day, but that's not..

That's…… Right now…Margarito.


p.s. 이 때 파퀴아오 캠프가 불안한 모습을 보였던 것 역시 사실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혹시 이번에는... 하면서 일말의 불안감을 가진 것 또한 사실이다. 국회의원 때문에 파퀴아오가 복싱에 대한 열정이 식은 것 같다는 사람들도 있었고, 마가리토가 코토를 잡을 때처럼 덩치로 파퀴아오를 박살낼 것이라고 말한 사람들도 있다. 결과는…….




덧글

  • 행인7 2011/02/15 01:53 # 삭제 답글

    저런 충고를 듣고도 행사에 가버리는 파퀴, 그런데 그런 행사를 뛰면서도 12라운드를 날라다니는 파퀴.

    가끔 파퀴는 대체 훈련을 어떻게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자기 입으로도 엄청 바쁘다고 하는데 그런 미친 체력을 어떻게 유지하는 건지....
  • 한빈翰彬 2011/02/15 09:09 #

    증거는 없지만 가끔씩은 그래서 "팩이 진짜 약하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 ㅁㄴㅇㄹ 2011/02/15 20:49 # 삭제 답글

    24/7에서 본 기억이 있습니다. 저때 밥 애럼이 파퀴가 시합을 몇주 남기지 않고 마닐라 갔다가 또 뭔 하원의원 만나러 가니까 "그렇게 쏘다니면 소는 누가 키워?" 하고 쏘아붙이니 파퀴가 "내가 알아서 함 나는 프로임 ㅋ" 이랬죠
  • 한빈翰彬 2011/02/15 21:52 #

    일단 파퀴아오의 자기통제는 메이웨더만큼이나 확실한 게 분명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메모장